* 조건문 : if문 & switch문 *
* if문 ->
var date = new Date();
var hour = date.getHours();
if(hour < 11) {
alert("아침");
}
else if(hour < 15) {
alert("점심");
}
else {
alert("저녁");
}
클릭할때 색바꾸기
* switch문 ->
switch (변수명){
case 값A :
값이 A일 때 실행할 명령문;
break;
case 값B :
값이 B일 때 실행할 명령문;
break;
case 값C :
값이 C일 때 실행할 명령문;
break;
case 값D :
값이 D일 때 실행할 명령문;
break;
case 값E :
값이 E일 때 실행할 명령문;
break;
default :
위의 값 A ~ E 모두 아닐때 실행할 명령문;
}
ex ) switch 사용예시
* 반복문 : while문 & for문 *
* while문 : for문보다 조건이 까다로운 경우에 사용한다.
조건은 반드시 끝나야된다 안그러면 무한 반복!
var i = 0;
while ( i < 10 ) {
// do something i++;
}
isFun === false 일때를 !isFun으로 바꿔줄 수 있음!
* do-while문 : while과 유사하지만 do while은 i 와 상관 없이 한번은 실행된다
var i = 0;
do {
// do something i++;
} while ( i < 10 )
* for문
for ( var i = 0; i < 10; i++ ) {
// do something }
for문과 배열의 조합
* for...of문 : 배열다룰때 주로 이용
* for...in문 : 객체에 대한 반복적인 처리할때 이용 (객체 프로퍼티 이용법이랑 비슷)
객체의 key 반환 :
key와 value 모두 반환하는 법 :
+논리연산자 우선순위
true && false = false
true || false = true
NOT ! > AND && > OR ||
ex)
const value = !(true && false || true && false || !false);
= !(true && false || true && false || true)
= !(false || false || true)
=!(true)
=false
++객체 프로퍼티 이용법
Object.key(변수명) : 속성 이름을 배열 형태로 반환
Object.value(변수명) : 속성의 값들을 배열 형태로 반환
Object.entries(변수명) :
Object에 entries()를 사용하면 객체가 가지고 있는 모든 프로퍼티를 키와 값 쌍으로 배열 형태로 반환
'Javascrip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JS 객체(Object) +비구조화 할당(ES6) (0) | 2020.07.31 |
---|---|
JS 삼항 조건 연산자 (0) | 2020.07.30 |
JavaScript로 title 바꾸는 법 (0) | 2020.07.30 |
JavaScript로 HTML 스타일 변경 (0) | 2020.07.29 |
JS 함수선언하기, 호출 (0) | 2020.07.28 |